스타트업 뉴스&공지

작성자 Admin(admin) 시간 2017-05-19 13:22:50
네이버
첨부파일 :

강연 문화 기업 마이크임팩트, 2 스타트업 페스티벌

기술만 있으면 알았지?” 5 27  개최

 

- IT/기술 기반 테크 스타트업들에게 생존 성공을 위한 생존 기술 전달

- 글로벌 IT기업에서 1,000억원 기술 인수 제안 거절한 럭스로보의 오상훈 대표의 창업 성공 비결은?

- 다양한 업계의 스타트업 생존을 위한 강연과 네트워킹 


%EB%A7%88%EC%9D%B4%ED%81%AC%EC%9E%84%ED%


청춘을 위한 문화 강연 전문 기업 마이크임팩트'에서 IT/기술 기반 스타트업 종사자개발자, 예비 창업자, 프리랜서 등을 대상으로 본격 스타트업 생존 프로젝트 2 스벌 #기술만 있으면 알았지? 다음주 5 27 토요일 역삼로 마루 180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 스벌은 어렸을 흔히 들었던 전문 기술 하나 배워서 밥벌이는 스스로 해라라는 부모님의 말에서 시작되었으며, 기술이 있어도 창업, 비즈니스적 성공까지 이루기 힘든 이들에게 생존 성공을 위한 생존 기술" 이야기하는 인사이트 강연과 참여자들의 네트워킹으로 진행된다.

 

1 강연에서는 로봇에 미친 청년, 오상훈 럭스로보 대표가 본인이 동경하던 로봇 개발 기술을 업으로 삼게 계기와 창업 성공 스토리에 이어 기술기반 컴퍼니 빌더 퓨처플레이의 황성재 CCO 테크 스타트업 기업의 전반적인 이야기와 시장 동향,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미래 교육 전문 씽크퓨처스의 양성식 대표는 4 산업 혁명과 미래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전달한다.

 

2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기술 개발 업계 종사자들 앞으로 기술 기반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비슷하게 가지고 있는 고민과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공유할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자세한 행사 소개와 신청은 우측 구글 링크 (https://goo.gl/AY5Vjh)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스벌은 스타트업을 위한 행사인 만큼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과 협력하여 진행된다. 과음한 다음 피자로 속을 달래는 미국 젊은이들의 문화에서 힌트를 얻어 2016 세탁소를 컨셉으로 #해장피자를 런칭한 런드리피자와 2013년에 시작하여 매년 100% 넘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수제 맥주 스타트업 더부스와 함께한다. 더부스는 작년 86억원의 매출을 일으키며, 세계 맥주계의 스타벅스를 목표로 기업을 키워나가고 있다.

 

2회를 맞이하는 <본격 스타트업 생존 프로젝트, 스벌> 강연과 네트워크 가지 콘텐츠를 통해 생사의 갈림길에서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다양한 업계의 스타트업들에게 흥미롭고 인사이트 넘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1회에서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딩고 TV 푸드 스튜디오의 하정석 총괄 PD 펀딩 전문 기업 캡스톤 파트너스의 오종욱 팀장이 모바일 콘텐츠 업계의 시장 동향과 콘텐츠 제작 과정을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문의 / 최휘영 매니저 hychoi@micimpact.com